이번 공릴라 다시보기는 [PART2. 경기도 톺아보기 : 북부 vs 남부] 북부 대표 패널 조한나님의 답변 모음집입니다.
"경기 북부의 공익활동을 하시는 분들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속하다 보니 더 똘똘 뭉치고 더 많은 자발적인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고요. 아무래도 주변에 자연 환경이 많다 보니까 자연을 바라보면서 좀 마음을 다스리고 마음을 비우는 일들을 하셔서 그런지 지치신 분들을 본 적이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항상 에너지 넘치고 굉장히 적극적이신 것 같습니다."
"제가 지금 30대인데 청년들의 활동으로 보았을 때 일단 경기 북부는 지리적으로 너무 넓고 교통이 불편해서 한 자리에 모이기까지가 좀 이제 쉽지 않고요. 어떠한 뭐 이벤트나 행사를 운영하려고 하면 자주 만나서 소통해야 되는데 진짜 어디서 만나야 하는지부터가 서로 저희의 고민거리인 것 같아요."
자연 환경이 많아 언제든지 자연을 바라보면 마음을 다스릴 수 있는 북부 그리고 만남의 장소가 부족한 북부,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북부에서의 공익활동을 함에 있어 장점과 단점은 무엇인가요?! 댓글로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공릴라 관련 영상은 매주 월,수,금 오후 2시에 업로드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그리고 좋아요 댓글 구독 알림 부탁드립니다!
Copyright 2024.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경기도마을공동체지원센터, 경기마을공동체미디어연대.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