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메뉴열기

2021년 1차 운영위원회 개최(2/24)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1-02-25 / 조회수: 1767

 

지난  224( 센터에서 20211차 운영위원회가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진행되었습니다.

 

유병욱 운영위원장의 진행으로 시작된 회의는 20201년차 사업평가 및 결산에 대한 보고와 청년공익활동 일자리지원사업을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진행되는 2021년 사업에 대한 보고가 있었습니다.

 

 

 

안건에서는 2020년 센터 개소부터 센터가 자리잡는 1년간 함께해주신 유병욱위원장이 경기시민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 임기를 마치면서 사퇴의사를 표명하셔서 운영위원장 선출이 첫 번째 안건으로 상정되었습니다. 신임 운영위원장으로 민진영 위원(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이 추천되었고 참석한 위원님들의 만장일치로 선출되셨습니다. 민진영 신임위원장님은 성장하는 공익활동지원센터를 만들겠다는 각오를 말씀해주시고 이후 안건으로 2021년 사업계획에 대한 논의를 진행했습니다.

 

  

 

사업계획에 대한 활발한 의견이 제출되었고 단체들의 비대면 활동이 많아지면서 온라인회의 진행시 장비대여, 공간대여에 대해 지원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안되었습니다. 센터가 자산을 구입하기 어려운 상황으로 영상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공공기관과 파트너쉽을 맺어 단체에 지원하는 방안, 대여비를 지원하는 방안, 시군에 설립되는 센터나 기관에 비대면회의 공간을 마련하는 방안 등 다양한 논의가 진행되었습니다. 예산직접 지원은 어렵지만 비대면 활동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공익단체에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어 비영리민간단체 실태파악과 발전방안 연구용역에 많은 예산이 투여되는 만큼 실효성있는 연구가 진행될 수 있도록 과업지시에 정책과제를 도출할 수 있도록 보완하고 연구조사를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명확히 하여 진행해야한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비영리민간단체가 경기도에서 승인되고 만큼 담당과와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연구조사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준비하겠습니다.

 

 

주민참여예산으로 1년 사업으로 진행되는 청년공익활동 일자리 지원사업이 단체의 공익활동을 확대하고 청년의 공익활동에 참여를 높여 연속사업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올해 사업에 성과를 내도록 노력해달라는 요청도 있었습니다. 그밖에도 회계교육과 자문단 운영에 대한 의견도 주셔서 센터에 대한 위원님들의 깊은 관심을 볼 수 있는 회의였습니다.

 

 

 

센터가 첫발을 내딛는데 응원해 주시고 2021년에도 센터의 든든한 지원군으로 함께 해주실 운영위원회 여러분 감사합니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운영위원>
 
 
민진영(위원장/경기민주언론시민연합 사무처장). 박연희(부위원장/이클레이 한국사무소 소장), 이정아(부위원장/경기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김규봉(의정부양주동두천 환경운동연합 공동의장), 노훈심(안양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 박완기(()경기시민연구소 울림 상임소장), 박정민(경기도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처장), 배현정(안산시민사회연대 공동운영위원장), 소태영(평택YMCA 사무총장), 윤명숙(사단법인 더좋은공동체 대표), 이광훈(경희대학교 후마니타스칼리지 객원교수), 이귀선(경기시민사회단체연대회의 운영위원장), 이영순(()경기시민연구소 울림 운영위원), 이인신(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 운영위원장), 이종준(경기도 공익활동촉진위원회 위원), 하승진(경기도 소통협치국 민관협치과장), 안명균(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센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