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공익활동 지원기반 마련을 위한 제2차 경기도-시·군센터 네트워크가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는 경기도(수원)와 6개 시군에 설치된 시·군센터를 돌며 네트워크 회의를 진행하기로 하였답니다!
그래서 경기센터에 이어 두번째로 찾은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
시군공익활동지원센터협의회 구성 준비를 위한 첫 시작으로
강미 평택시공익활동지원센터장님이 네트워크 회장이 되어 회의를 이끌어주셨습니다.
이번 회의엔 정보공유를 위해 각 센터의 센터장님, 담당자뿐 아니라 담당 공무원도 참여하였답니다!!
특별히 경기도 담당부서인 소통협치관에서 류호국 소통협치관, 김선미 도민협력팀장 및 담당 주무관이 함께 참석해
시군센터의 상황을 귀 기울여 듣고 협력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서로 논의하며, 귀한 의견을 나눴습니다.
예산 삭감, 시직영 전환, 사업일몰 등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각 센터 마다 민관이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시민사회와 더불어 지역의 공익활동지원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센터의 활동들을 공유하였습니다.
회의를 통해 결정된 사항들은..!!
① 이렇게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는 연대와 협력이 필요하기에, 소통하고 나누는 자리로 2024년 경기도-시․군센터 워크숍을 7월 초에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② 뿐만 아니라 2023년 추진되어 시군센터와 시군활성화위원회와의 협력의 토대가 마련되는 계기가 되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시군센터 민관협력 확대워크숍]을 올해에도 협력사업으로 지속 추진하기로 하였습니다.
③또한 광명센터에서 협력사업으로 제안한 ‘공익활동 활성화 포럼’과 경기도 민관협력 연찬회에 대한 의견도 나눴습니다!
많은 관심 속에서 2시간 반 넘게 열띤 논의가 이어진 2차 네트워크 회의~
본격적으로 시작될 네트워크 사업을 계획하는 귀한 시간이었습니다!!!
다음 3차 회의는 5월, 경기도 민관협력 연찬회에서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