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메뉴열기

2024년 센터 지원사업 사업설명회 현장스케치(2/16)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4-03-05 / 조회수: 191



안녕하세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입니다.

센터에서는 2월 2024년 센터 지원사업 사업설명회를 3회에 걸쳐 운영하였는데요

어떤 내용들이 나왔을까요~?!

먼저 설명회의 주요 내용으로는 센터의 2024년 공익활동 지원사업(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공익활동 상담소)과 공익활동가 양성 및 역량강화(새싹, 전문가 과정, 학습공동체, 재충전 프로그램, 역량강화 지원), 경기북부 특화사업(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등 지원사업들에 대한 안내와 질의응답으로 이루어졌습니다. 특히, 많은 단체들이 궁금해 하시는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의 참여 방법, 신청 내용, 추후 절차 등에 대한 안내로 구성이 되었습니다.

설명회는 2월 7일(수) 비대면(줌) 온라인 방식의 설명회를 시작으로 2월 14일(수) 경기북부, 2월 15일(목) 경기남부 등 총 3회에 걸쳐 진행이 되었으며 총 90명의 단체 및 활동가분들이 참여해 주셨답니다.​

 

올해에는 비대면(줌) 온라인 설명회를 먼저 진행을 하고 이후에 오프라인 설명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경기도가 굉장히 지역적으로 넓기 때문에 항상 오프라인 사업설명회의 접근성에 대한 고민들이 있으셨는데요 올해에는 비대면 설명회를 먼저 진행한 후 오프라인 설명회는 비대면 설명회에서 모두 담지 못했던 세세한 내용들을 위주로 1:1 컨설팅, 상담 등의 구조로 진행을 해보았는데 이 부분이 참여하시는분께는 좀 더 편하고 유익하게 참여할 수 있는 시간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비대면 설명회(2/7)

경기북부 설명회(2/14)

 경기남부 설명회(2/15)



정말 다양한 질문과 많은 관심을 보여주셨는데요~?!

어떤 질문들이 있었을까요~?!

 

1.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2가지 분야(비영리스타트업, 지역문제해결 분야)는 중복 지원이 가능한가요~?!

- 2개 분야 중복지원은 불가합니다!!

2.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분야별 모집 단체 수는 어떻게 되나요~?!

- 비영리스타트업 신규 분야 5단체, 연속 분야 2단체 / 지역문제해결 분야 해결방안모색 8팀, 해결방안실험 8팀입니다!!

3.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지원예산은 얼마인가요~?!

- 비영리스타트업 분야는 최대 600만원, 지역문제해결 분야는 해결방안모색 최대 300만원, 해결방안실험 최대 500만원입니다!!

4. 공익활동단체 지원사업 심사는 어떻게되나요~?!

- 비영리스타트업 분야는 1차 서면심사, 2차 대면심사로 이루어지며 지역문제해결의 2가지 분야는 모두 서면심사로 심사가 진행됩니다!

5. 공익활동 상담소는 어떻게 운영되나요~?!

- 공익활동을 하고 있거나 활동 예정인 개인 및 비영리단체(경기도 내) 모두 신청 가능하시며 상시접수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신청은 센터 홈페이지(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gggongik.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시며 법률, 세무, 회계, 노무, 단체설립 및 ㅇ춘영, 사업계획 컨설팅, 홍보, IT 분야 등 신청이 가능합니다!!

6. 공익활동가 양성 부분이 궁금해요!

- 공익활동가 양성 사업에는 공익활동가학교 새싹과정 및 전문가과정, 학습공동체 사업들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새싹과정의 경우 현재 3. 5일(화)까지 예비 및 2년차 이하 공익활동가 혹은 공익활동에 관심있는 도민 40여명을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을 하고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7. 공익활동가 역량강화 부분도 궁금합니다!

- 공익활동가 역량강화 사업으로는 공익활동가 및 단체들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 지원 사업(단체 및 팀당 최대 120만원)과 공익활동가들의 활동 동기부여 및 지속성을 제고하기 위한 힐링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1박 2일 워크숍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 사업들 또한 사업안내서 및 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많고 다양한 질문들을 주셨는데요~?! 센터 사업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사업안내서를 통해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센터 홈페이지의 문서자료실 : 한눈에 보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2024년 사업 안내서를 클릭하셔서 온라인 문서로 확인하실 수 있고 더불어 센터(남부, 북부) 공간에서도 사업안내서 파일을 받아보실 수 있으니 담당자에게 문의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070-8820-1482)

 

센터(남부) :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경기도청 구청사 신관 2층(입구쪽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센터(북부) : 경기 의정부시 추동로 140, 경기북부상공회의소 2층(카페테리아 공간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gggongik.or.kr)

바쁜 일정속에도 센터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설명회에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드리며, 앞으로도 센터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