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메뉴열기

[지역순회간담회6]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수원지역 간담회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0-12-15 / 조회수: 1310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는 시·군 시민사회 활성화 사업으로 31개 시·군 지역순회간담회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수원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을 위해 다시 고민을 시작한 수원지역 간담회

 

 

 

5월 19일(화) 오전 10시, 수원시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수원지역 간담회가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간담회에는 수원시민사회단체협의회 공동운영위원장을 맡고 계신 (수원 YWCA) 변남순 공동운영위원장님의 차분한 인사를 시작으로 간담회 개최를 알렸는데요 우리 센터활동가들과 함께 18명이 참석하였으며, 수원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에 대한 기대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수원지역도 그 동안 중간지원조직에 대한 고민을 여러 차례 해 온 만큼 수원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에 대한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있으며, 수원지역 활동가들이 몇 년전부터 시민들과 함께하는 교육 공간을 마련하는 것으로 시민센터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있었지만 지역의 여러 사정으로 잘 이루지지 않아 지금까지 재논의를 하지 못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 동안의 여러 지역의 간담회를 통해 확인한 것은 지역마다 상황이 조금씩 다르긴 하지만 지역공익활동지원센터(NGO센터)에 대한 시민단체들이 가진 고민은 같았습니다. 지역 센터는 더 많은 지역단체들과 공론화 과정을 잘 거쳐서 만들어져야 한다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충북지역의 사례처럼 시민재단을 통해 자발적으로 만들어지면 좋겠다는 의견도 있었습니다. 수원지역은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수원지역 공익활동지원센터에 대한 논의를 더 이상 늦추지 말고 지금 바로 다시 시작하는 해야 한다 그래야 그 다음으로 나아갈 수 있다는 것에 모두 공감하였습니다.

 

 

 

끝으로 간담회 결과는 ‘수원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을 위해 다시 고민 시작이다’ 로 정리하면서 다 함께 파이팅을 외쳤습니다.

수원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을 위해 지금부터 다시 고민 시작하자 !!

우리 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앞으로 꼭 수원지역에서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설립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이번 간담회에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간담회 결과 중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에 바란다!>

- 대부분의 단체들이 상근 활동가 1명으로 행정업무와 회계업무를 담당하다보니 전문적인 회계와 행정업무 교육이 꼭 필요함.

- 단체에서 청년활동가들의 활동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하며, 제도나 정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함.

- 수원지역 단체들의 정보를 한 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나 프로그램 구축이 필요함.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