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메뉴열기

(사)경기언론인클럽-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지속 가능한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2-05-30 / 조회수: 1186

 

()경기언론인클럽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지속 가능한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2022530일 오후 2, 지속 가능한 시민사회 활성화를 위한 경기언론인클럽과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의 업무협약식이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나눔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경기언론인클럽은 경기도내 언론의 자유를 신장하고 언론인 상호간의 공동이익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한 600여명의 언론인들의 모임이며 회원사로는 경기신문, 경기일보, 경인일보, 기호일보, 중부일보, 인천일보, OBS경인TV, SKB 수원방송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사진설명 : 배상록 경기언론인클럽 이사장(사진 왼쪽)과 송원찬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경기언론인클럽 제공

 

 

이날 협약식에는 배상록 경기언론인클럽 이사장을 비롯하여 송원찬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 엄득호 경기언론인클럽 운영위원장, 노건형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기획총괄팀장, 이영준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성장지원팀장 등이 참석하였습니다.

 

양 기관은 협약문을 바탕으로 시민사회단체 관련 연구와 토론·강연회 공동 개최, 실무자 기본 및 전문화 교육, 양 기관 공동사업 추진 등을 통해 시민사회 발전 및 공익활동 증진에 적극 협력하기로 하였습니다.

 

 

송원찬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님은 지역사회 문제 해결과 성장을 위해서는 시민참여가 필수적이라면서 공익활동에 대한 시민 인식 및 문화 확산과 공익활동단체들을 홍보해 주는 경기언론인클럽의 이음역할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더불어 배상록 경기언론인클럽 이사장님은 공공이익 증진을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양 기관의 사회적 역할은 본질적으로 같다면서 이번 협약문 실천으로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촉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되도록 하자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사진설명 : 배상록 경기언론인클럽 이사장(사진 왼쪽)과 송원찬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경기언론인클럽 제공

 

향후 추진예정인 경기도 공익활동단체 활동가 교육을 진행함에 있어,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공익활동단체 모집 및 교육 안내 등을 지원하며, 경기언론인클럽에서는 교육 수료 단체들의 다양한 활동 및 행사 홍보를 지역언론을 통하여 적극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앞으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경기언론인클럽과 상호간 교류 및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가능한 시민사회 활성화와 공익활동 증진 및 지역언론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