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메뉴열기

2022년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 온라인 총회 및 교류회 참여(3/25)

작성자: 관리자 / 날짜: 2022-03-31 / 조회수: 1840

 

안녕하세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입니다지난 325일 금요일. 시민사회 중간지원조직 전국 협의체인,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 정기총회 및 교류회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에는 전국의 시민사회 중간지원조직들이 회원단체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우리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도 개소 후 회원단체로 함께 활동하고 있습니다이번 총회는 총 23개의 회원단체 중에 19개의 회원단체가 참석하였으며, 코로나19로 인하여 ZOOM을 통한 화상회의로 진행되었습니다.

 

 

 

많은 단체가 참여하는 ZOOM 총회이니 만큼 잘 진행 될 수 있을까 하는 작은 우려도 있었지만, 공동사무국인 서울NPO지원센터와 대구시민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준비를 무척 잘 해주셔서 문제없이 매끄럽게 진행될 수 있었습니다.

 

총회는 성원보고 및 개회로 시작되었으며, 전차 정기총회 회의록 보고, 심의 안건으로 2021년 사업보고 및 결산보고, 2022년 사업계획안 및 예산안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2022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가 어떤 방향을 가지고 운영 될지 공유할 수 있었는데, 지속가능기반 조성, 구성원 역량강화, 외부환경 변화대응력 강화의 방향성을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었습니다.

 

정기 총회 후에는 즐겁고 재미있는 교류회 시간이 준비 되었는데요. 회원 단체들 간의 인사도 나누고, 각 회원 단체별 발표시간을 가져, 단체 소개와 더불어 22년 주요 사업을 발표해주었습니다우리 센터에서 직접적으로 전 구성원이 회원단체들과 인사를 나누는 시간은 처음이여서 무척이나 설레는 시간이었습니다.

 

 

 

 

 

또한 마지막 차례로는 골든벨 퀴즈가 진행되었습니다23개의 회원 단체들과 연관된 퀴즈, 재치 있는 센스를 보는 넌센스 퀴즈들이 준비되어 있었습니다교류회 참여도, 퀴즈 정답률 등을 고려하여 우수 참여단체를 선발하였는데, 우리 센터는 열정적으로 참여한 끝에 준우승의 성적을 거두게 되었습니다!!!!

 

센터가 개소하고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에 회원단체로 참여한지 어느새 2년이란 시간이 지났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워크숍 등의 행사들이 진행되지 못하여 아쉬움이 많이 남았었는데, 이번 총회 및 교류회 참석을 통해 그런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달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앞으로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와 함께 할 많은 활동들이 더욱 기대되는 하루였습니다.

 

우리는 연결되어 있다

 

앞으로도 한국시민사회지원조직협의회와 함께, 시민사회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센터가 되겠습니다.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