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논의의 장을 연 오산지역 간담회
6월 2일(화) 오후 4시, 오산시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오산지역 간담회가 오산중증장애인자립생활센터 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이 날 간담회에는 강경남 사단법인 전국장애인야학협의회 경기지부장님께서 시작을 열어주시고, 이어 참여하신 분들의 소개가 있었습니다. 오산지역의 활동가분들 13명이 참석하셨으며, 오산을 찾아와주셔서 감사하다는 인사와 더불어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에 대한 관심과 기대가 크다는 말씀도 잊지 않으셨습니다.
그 동안 오산지역에서는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가 설립되기를 바라고 있었고 설립되면 활동가들이 실질적인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을거란 기대가 있었다고 하시면서 아직 오산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 대한 고민을 나누지는 못했다고 하셨습니다.
오산지역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오산시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에 대해 지역 활동가들과 논의를 시작할 수 있는 장을 여는 계기가 되었으며, 오산지역의 공익활동에 대한 희망의 메시지를 남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활동가들에게 꼭 필요한 제안을 남겨주시기도 했는데 활동가저장소 같은 다양한 아이디어도 주셔서 참여한 분들에게 박수를 받기도 했습니다.
우리 센터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오산지역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적극 협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역의 여러 사안으로 바쁘신 데도 불구하고 참여 해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논의의 장을 여는 오산지역 화이팅!!
간담회 결과중 <경기도 공익활동지원센터에 바란다>
- 단체에서 교육 등 지원요청 할 경우 전문가들을 지원받을 수 있는 시스템 을 먼저 구축하는 것이 필요함.
(전문회계사 등 전문그룹이 구성되어 단체에서 지원요청 할 경우 바로 지원하는 시스템)
단체별 대부분 1~2명의 활동가들이 활동을 하므로 행정업무문서를 간소화 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주길 요청함.
전자결재로 전자문서 및 스캔자료, 원본서류까지 제출 및 보관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으며, 행정부서마다 회계 및 행정서류가 다르므로 서식을 통일 하고 간소화 할 수 있는 방안마련 요청함.
- 지역의 대부분 활동가들이 활동하면서 힘든 점은 웹 홍보, 카드뉴스, 소식 지 발행임. 기본적인 활동에 필요한 매뉴얼 등 기본양식만 이라도 다운 받 아 사용할 수 있도록 활동가저장소를 구축하여 지원 바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