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보가 중요한 거 알잖아? 우리도 홍보를 잘 해야지?”
어느 날 갑자기 우리 단체의 홍보를 잘해야 한다는 주문을 받아
바쁜 활동 중에도 틈틈이 기록하고 올립니다.
우리 단체는 좋아요도 안 눌리고 서명과 모금도 안 되는데
저기 저 단체는 너무 잘 나가서 우수사례로 발표도 하네요.
이러려고 내가 야근을 했나 자괴감 드는데, 다들 제 실력 탓만 하고 훈수만 둬서 서러워요.
큰 단체 말고 작은 단체, 부자 말고 알뜰, 전담 말고 멀티플레이로
가뜩이나 할 것도 많은데 홍보까지 하시느라 고생 많으셨어요.
이 와중에 신년 사업계획으로 홍보 역량강화를 논의 중이라면
사공보다 선장이 많아서 혼자서만 노를 우다다 저어야 하는
작은단체 비영리 홍보 담당자 여러분의 가슴 속 앙금을 풀어드리려
먼저 많이 당해본 13년차 담당자가 이해 쏙쏙 홍보 교육으로 모십니다.
[1부-비영리 홍보의 특징]
어쩌다 나는 홍보를 했는가
어째서 우리는 홍보를 하는가
어찌하여 우리의 홍보는 망하는가
[2부-비영리 홍보의 방법]
어떻게 홍보를 하는가
본캐: 2012년 환경단체 미디어팀으로 활동 시작, 현재까지 비영리 홍보 관련 경력 13년차 [코덕 활동가]
부캐: 2019년 교육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지원기관(경기, 광주, 대구, 제주, 충남), 시청, 협회와 개별단체에 총 16건 교육경험을 쌓게 된 [어쩌다 강사]
취미: 나 이만큼 안다고 자랑하기, 관심받기(홍보 업무와 찰떡)
특이사항: 시민단체, 인터넷신문사, 원외정당, 협회, 사회적협동조합, 지원기관, 사단법인, 재단법인, 사회적기업, 스타트업, 프로젝트, 사회복지법인 등 웬만한 비영리와 홍보 영역 근무해본 저니맨(역마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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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쓸-모(SSSL-MO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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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프로젝트 쓸-모 이혜복 cello051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