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한국환경회의 환경포럼 2차
국토개발 위기와 환경단체 공동대응 방안 모색
국제사회는 기후위기-코로나19 시대에 보호구역 확대 전략 필요성을 강조하고, 생물다양성 협약에서는 ‘포스트 2020 글로벌 생물다양성 프레임워크’를 수립하는 등 활동이 활발합니다. 하지만 윤석열 정부는 규제 완화에 방점을 두고 국제사회 흐름에 역행하며, 국토개발 위기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이에 한국환경회의 환경포럼 2차에서는 ▲국내·외 환경 의제 흐름과 전망 확인 ▲한국 정부, 환경단체 현황 진단 및 대응 방안 공유 ▲도시, 담수, 육상, 해양 공간에 따른 정책변화 등 상황공유 ▲공동 대응 과제 및 협력할 수 있는 보전 방안 제안 등 내용을 논의 합니다.
국토위기 시대 국제사회 흐름과 호흡을 같이할 수 있는 활동 및 연대 방안을 모색하는 포럼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일 시: 2022년 7월 8일 금요일 14시~17시
○ 장 소: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 (서울시 중구 을지로 16 백남빌딩 7층) ※ 온라인(줌) 현장 중계
○ 주 최: 한국환경회의
○ 주 관: 국립공원을지키는시민의모임
○ 후 원: 파타고니아
○ 장소후원: 환경재단
● 발 제
- 정부의 국토개발정책 흐름과 환경단체 대응 진단: 정규석, 녹색연합
- 생물다양성을 둘러싼 국제사회 논의 방향과 우리 과제: 신재은, (재)숲과나눔 풀씨행동연구소
● 토 론
좌 장: 윤여창, 산과자연의친구 우이령사람들 회장
- 주요 생태계 현안 과제 및 환경단체 대응 방향
도시: 유영민, 생명의숲
담수: 이준경, 한국강살리기네트워크
육상: 정인철, 국립공원을지키는시민의모임
해양: 이용기, 환경운동연합
- 종합토론
○ 원활한 포럼 진행과 포럼 공간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합니다. 참가 신청자께 포럼 자료집을 메일로 보내드립니다.
○ 환경포럼에서는 일회용품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개인컵 또는 물병을 지참해주십시오.
○ 문 의: 국립공원을지키는시민의모임, jahee.npcn@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