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카데미느티나무 장소가 멀어서,
대면 모임이 좀 꺼려져서,
한 시즌 3, 4회차는 버거워서,
이런 이유로 독서클럽 참가를 망설이고 계셨다면,
원데이 독서클럽 [온라인 작당]은 어떠신가요?
[온라인 작당]은 독서클럽을 온라인으로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한 원데이 프로그램입니다.
온라인 작당이 두 번째로 고른 책은 <헬프 미 시스터>입니다.
30년 된 15평 낡은 빌라에서 살고 있는 6명의 가족 중 아무도 제대로 된 벌이가 없습니다. 다들 한때는 ‘제대로 된’ 직업을 가졌던 적도 있지만 지금은 아닙니다. 이들이 절망에서 몸을 일으켜 돈을 벌러 나서는데, 이들을 기다리는 것은 플랫폼 노동입니다. 우리는 <헬프 미 시스터>를 읽으며 플랫폼 노동으로 내몰린 삶의 구석구석을 경험합니다.
어쩌면 이것은 우리의 내일, 어쩌면 이미 우리의 오늘일지도 모르는 이야기, <헬프 미 시스터>를 읽고 이야기를 나누어요. 함께 나누어보고 싶은 이야기가 가득한 소설입니다. 벌써부터 당신의 이야기가 궁금하네요.
[온라인 작당]에 접속할 당신을 온 마음으로 환영합니다.
함께 읽고 이야기 나눌 책 : <헬프 미 시스터> 이서수, 은행나무
강사 소개
박현희 고등학교 사회 교사. 초등학교 6학년 때 6년 동안 부은 적금을 들고 서점으로 달려가 셜록 홈즈 전집을 통 크게 지를 만큼, 애서가의 면모를 일찍부터 보였다. 여전히 책 속에 길이 있다고, 독서로 운명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자칭 타칭 ‘독서클럽 전도사’라고 할 만큼 여러 해 동안 독서클럽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지은 책으로 <수상한 북클럽>, <이렇게 재미있는 책이라면>, <백설공주는 왜 자꾸 문을 열어줄까>, <돈이 많으면 행복할까>, <오늘부터 나를 돌보기로 했습니다> 등이 있다.
진행 정보
일 시 : 2022. 6. 15 수요일 오후 8시~10시
장 소 : 당신이 원하는 어디서나(Zoom으로 진행)
정 원 : 15명
수강료 : 1만5천원 (20대 청년 7천원)
할 인 : 참여연대 1만원 이상 후원회원 30% 할인, 20대 청년 50%할인
※ 아카데미느티나무는 청년배움을 응원하기 위해 20대 청년 수강 시 50% 할인혜택을 드립니다.
※ 독서클럽 [온라인 작당]은 책을 읽고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참가자들은 외부의 방해 없이 편안하게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에서 카메라와 마이크를 모두 켜고 참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