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11월 24일 오후 경기도 의정부시에 위치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북부 대회의실에서 ‘경기북부 전략사업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기북부 전략사업>은 경기북부 10개시군을 중심으로 기업과 공익활동단체의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공헌을 실천하는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경기북부 시민사회의 지역 문제해결 역량강화 및 관계망 형성을 위한 ‘경기북부 공익의제 해결형 프로젝트’ 2가지 사업으로 운영되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경기북부 공익의제 해결형 프로젝트’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사업 참여자 간 네트워크를 통해 경기북부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하였다. 행사에는 사업 참여 기업·단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함께 하였다.
1부 행사에서는 참석자 소개 후 경기북부 지역사회 협력을 통한 공익활동 실천에 기여한 ‘1기업-1단체 공익파트너십 캠페인’ 참여 기업·단체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2024년 경기북부 전략사업 경과를 보고하였다.
2부 행사는 경기북부 10개 시군 공익활동가를 8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경기북부 공익활동 관계망 구축을 위한 기초 조사’ 결과 공유와 ‘경기북부 전략사업, 우리가 함께 만든 변화’라는 주제로 사업 참여자들이 함께하는 토크쇼가 운영되었다. 토크쇼에서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만든 경기북부의 변화의 모습을 이야기하고 앞으로 해야 할 것들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유명화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경기북부 전략사업을 통한 지역사회의 변화를 살펴보고 공익활동을 위한 지역사회 협력의 의미를 되짚는 자리가 되었다”면서 “센터는 앞으로도 경기북부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해 지역 수요에 맞춘 공익사업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전략사업팀(070-8820-1486)
출처 : 뉴스Q(http://www.newsq.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