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활동 촉진 및 공익가치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담은 행사 주관
〔스포츠서울│수원=좌승훈기자〕경기도는 오는 18일과 19일 수원 경기아트센터에서 ‘2024 공익활동 페스타 : 웰컴 투(WELCOME TO) 공익랜드’ 행사를 갖는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가 주관하며 센터와 경기지역 공익활동단체 및 활동가의 협력을 통해 시민사회 생태계를 강화하고 공익활동 가치 확산을 통한 도민 공익활동 참여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 1일 차는 ‘경기공익활동포럼’, ‘웰컴투 공익활동가대회’, ‘비영리스타트업 쇼케이스’ 등 공익활동가들이 모여 공익활동의 의미와 가치를 되짚고 소통하는 자리가 진행된다.
2일 차는 공익기념식을 통해 경기도의 공익활동 확산에 기여한 활동가들을 대상으로 우수사례 표창을 수여하고, ‘공익활동 릴레이 라디오’, ‘공상의 방(영화상영회)’, ‘공익활동 퀴즈이벤트’, ‘각종 체험 부스 및 팝업스토어 운영’ 등 공익활동을 주제로 공익활동가와 도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운 행사 웹자보 및 공익활동 페스타 행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호국 소통협치관은 “경기도는 앞으로도 공익활동가와 도민이 함께 공익활동의 가치를 확산하고, 지속가능한 공익활동 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적극적인 지지와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hoonjs@sportsseou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