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공익활동가들이 ‘나’와 ‘나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을 통해 재충전 하고 한 단계 성장하여 지속가능한 공익활동을 해보자는 취지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이라는 프로그램을 준비하였습니다.
프로그램은 경기도 여러 지역 활동가의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해 남부권(수원), 북부권(의정부)으로 나누어 진행합니다.
그 중 남부권 프로그램이 지난 9월 9일과 16일 오후1시30분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대회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남부권 1일차(9/9)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남부권 2일차(9/16)
모든 프로그램을 마친 후 강사님께서 지역 사회를 위해 정신없이 앞만 보고 달려가야 하는 공익활동가들이 이번 기회에 자신을 돌아보고 이해하며 앞으로의 활동에도 힘이 되었으면 한다는 말씀을 해주셨습니다. 참여한 활동가들도 '나'에 대해 깊게 생각해보는 좋은 시간이 되었다는 소감과 함께 서로를 응원하며 훈훈하게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심리역동 이론과 성격검사를 통해 나는 어떤 사람인가? 내가 원하는 것은 무엇인가?를 알아보며 나의 마음을 채우고 한 단계 나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나' 뿐만 아니라 '타인'을 이해하며 좋은 관계를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나'를 알아보는 작업은 공익활동가 개인에게도 필요하지만 단체, 팀 등 조직에서 '나'와 내 옆에 있는 동료의 특성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함께 이야기 하면 팀워크와 업무 효율에도 많은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는 9월 30일부터는 의정부에서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북부권 프로그램을 진행합니다.
북부권 프로그램도 공익활동가들에게 좋은 시간이 되길 바라며, 센터는 계속해서 공익활동가들이 지속가능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정서적 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남부권 현장스케치(9/9, 9/16) 자세히 보기
https://blog.naver.com/gggongik/222514486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