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2024년도 벌써 2월을 맞이했습니다! 다들 새로운 해의 첫 달은 어떻게 보내셨나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는 새로운 시작과 목표를 가득 담아 새로운 만남들을 이어갔답니다.
공익활동 형태와 센터의 역할을 함께 공유하여 시민사회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한 유관기관·단체 네트워크!
지난주, 센터의 간담회 이야기를 여러분들께 소개드리겠습니다.
2024년 1월 31일 수요일,
새로 이사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남부 사무실에서 반가운 이웃 '경기청년지원사업단' 민관협치팀을 만났습니다.
경기청년지원사업단과는 한 건물에서 함께 근무하며 앞으로 센터와 경기청년지원사업단이 함께 연계할 수 있는 사업이 있다면 어떤 사업이 있을지, 상호 교류협력을 활성화하고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해 어떤 내용이 필요할지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센터와 청년지원단은 모두 '청년들의 공익활동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 모색이 필요하며, 장기적인 측면에서 경기청년지원사업단과의 청년기구 또는 네트워크 단위 협력을 이어가면 좋겠다는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네트워크 사업 외에도 아카이브 운영 등 각 기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이어가기를 약속했습니다.
2024년 2월 1일 목요일
2월의 첫날,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의 새로운 사무실로 여수에서 오신 손님 '여수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방문해 주셨습니다.
여수시는 지난 2023년 ‘공익활동 촉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이 가결되면서 공익활동 촉진을 위한 첫 걸음을 내딛었습니다. 이에 여수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에서 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고자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를 방문하여 간담회를 진행하였습니다.
간담회에서는 유명화 센터장님께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의 설립 목적 및 사업 내용·성과와 24년도 사업 운영 방향에 대해 공유해주셨습니다. 이후에는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설립에서의 의회와의 소통 과정, 사업별 진행 성과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며 지속가능한 공익활동지원센터로 나아가기 위한 지역에서의 공익활동지원센터의 역할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저희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도 앞으로의 센터의 역할과 나아갈 방향에 대해 다시 한 번 되새기고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지면서 또 한 번의 뜻깊은 경험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함께하는 공익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여수로 나아가는 그 날까지 응원하며 다음에는 ‘여수시공익활동지원센터’로 다시 만날 그 날을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