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2일(목) 오전 11시 경기도공익활동지원센터 공익나눔 대회의실에서 공익활동, 공동체, 사회적경제, 자원봉사, 도시재생을 주요 사업으로 진행하고 있는 ▲공익활동지원센터 ▲도시재생지원센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사회적경제센터 ▲자원봉사센터의 센터장이 한자리에 모여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오늘 협약식에는 안명균 공익활동지원센터장, 권순형 도시재생지원센터장, 신남균 마을공동체지원센터장, 문보경 사회적경제센터장, 권석필 자원봉사센터장과 서남권 경기도 소통협치국장이 함께해주셨습니다.
사진제공 : 협동조합 커뮤니티플랫폼 이유
사진제공 : 협동조합 커뮤니티플랫폼 이유
지방정부시대를 선도해가는 경기도의 중간지원조직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 5개 센터는 이번 협약을 통해 각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자원 및 전문성을 상호 활용하고 협력사업을 발굴하여 경기도민의 공동체 참여 확대와 공익증진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서남권 소통협치국장은 “각 센터의 업무가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중요한 것은 5개센터의 협업으로 ‘도민의 삶을 어떻게 풍요롭게 할 것인가’이다. 앞으로 도에서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제안해 달라” 고 기대와 당부를 전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사진제공 : 협동조합 커뮤니티플랫폼 이유
5개 센터는 공간사용부터 정보공유 / 공동사업기획 / 공동협업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해 나갈 계획이며, 첫 회의를 오는 12월 자원봉사센터에서 개최하기로 했습니다.
이미 유관사업으로 협업을 하고 있는 센터도 있지만 5개 센터가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었습니다. 우리 센터는 공익지원조직으로써 우리가 가진 자원을 가지고 각 센터와 협력하는 역할을 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진제공 : 협동조합 커뮤니티플랫폼 이유
앞으로 공익을 위해 힘쓸 경기도의 5개 센터를 응원하고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