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해봄캠프 #현장스케치 #공익활동 #기획워크숍
안녕하세요? 공익해봄 프로젝트 담당자입니다! 😊
지난 6월 6-7일 연휴임에도 쉬지않고 어딘가를 다녀온 청년들이 있다는데요....!
바로.. 저희 공익해봄 참여자들입니다!
총 20여명의 참여자들과 함께 양평으로 '2025년 공익해봄 캠프'를 다녀온 이야기! 함께보시죠~!!

저희는 경기도 양평군의 '블룸비스타호텔앤컨퍼런스' 라는 곳으로 1박2일 역량강화워크숍
<공익해봄 캠프>를 다녀왔습니다.

먼저 서울역에서 만나, 버스를 타고 양평으로 이동했어요!
가는 길에 간단한 자기소개와 아이스브레이킹을 할 수 있는 질문뽑기도 해보구요~
차가 엄청엄청 막혀서 도착이 많이 늦어졌답니다😢🙂↕️

드디어 도착한 참여자들!!
자리에 앉아봅니다

센터장님 환영사🎉
유명화 센터장님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자기소개중 ㅎㅎ
참여자들의 자기소개도 들어보았구요!
어디서왔는지, 이름은 뭔지, 캠프에 참여하는 마음가짐과 기대사항 등을 들어보았습니다. 😊
평화로운 소통과 임파워링

"평화로운 소통과 임파워링"
점심을 먹고 돌아와서 첫 시간에는 피스모모에서 '평화로운 소통과 임파워링'이라는 주제로
워크숍을 진행해주셨어요.


왤케 부끄러워 보이죠?? ㅎㅎ
참여자 간 다양한 미션으로 서로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시간을 통해
소통의 방법을 훈련하는(?) 시간을 가졌어요.

손님 모셔오기🙌
손님 모셔오기라는 활동도 해보구요~
처음엔 쭈뼛쭈뼛 어색하던 참가자들끼리 이번 시간을 통해
어색함이 많이 풀린 것 같아요 ㅎㅎ
내가 생각하는 공익활동이란?


"내가 생각하는 공익활동이란?"
다음으로는 서로 소통하는 법을 알아가는 것 뿐 아니라
각자가 생각하는 공익활동이란 무엇인지?,
공익활동가의 역할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등에 대해 적어보고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공익활동이 하나로 정의내리기 어려운 주제이지만,
내가 생각하는 공익활동은 무엇인지, 그 안에서 '나'는 어떤 활동을 하고 싶은지! 에 대해 고민해볼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좋겠네요 😊

'2025 공익해봄 프로젝트'에서 또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해주시는 분들을 소개하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바로바로 멘토분들 이십니다.
사회복지, 환경, 청년 생활문화 등
다양한 공익 분야에서 활동하시는 멘토님들은 앞으로 각 팀이 프로젝트를 진행할
3개월동안, 공익활동계의 선배이자 동료로서
물심양면으로 도움을 주실 예정이라고 합니다!
서로에게 좋은 관계와 경험으로 남는 시간들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

팀별 멘토분들과 소개하고 인사하는 시간을 가졌구요!
벌써 웃음꽃이 피는 곳들이 좀 보입니다~~ 😁😁
공익활동 프로젝트 기획하기

저녁을 먹고 돌아와서는요! "공익활동 프로젝트 기획"에 대한 강의를 들었습니다.
사회적협동조합 마을로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손석환 강사님께서
[사업을 기획한다는 것이란 무엇인지 : 진짜 문제를 찾는 방법, 누구와 함께할 것인지,
궁극적으로 결과를 넘어 지역사회에 영향을 끼치고 변화를 추구하기 위해 어떤 점들을 고려해야하는지]
에 대해 열띤 강의를 해주셨습니다. 👏


"프로젝트 기획 실습"
강의 후에는 각 팀별로 모여 프로젝트를 기획해보고 보완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과정에서 멘토분들께서 퍼실리테이터로 함께 해주셨어요 😁
발표지를 가장 독창적이고 인상적으로 꾸민 팀에 소정을 선물을 준다고 하였는데요..
저 멀리 바닷가 풍경도 보이네요^^
-------------------------------------------
1일차는 이렇게 모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오전부터 밤 늦게까지..
차도 막히고, 일정도 빡빡한 가운데 많이 피곤하셨을가운데
내색 않고 잘 따라와주신 참여자분들과 멘토분들께
정말x1000 감사합니다!
(다음부터는 넉넉하게 짤게요🫡)
2일차

팀별 프로젝트 발표😁
2일차에는요!
지난 밤 열심히 그렸던 팀별 프로젝트 계획을
서로에게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다른 팀들의 프로젝트 계획을 듣는 건 처음이었는데요~
우리 팀 말고도 다른 팀에 궁금한 점이나 제안사항 등 상호 피드백을
주고받는 시간이었습니다!

각 팀의 개성들이 다 달라서 보는 것만으로도 즐겁구 기대되는 시간이었어요! 🥰

가장 스티커를 많이 받은 두팀에게는 소정의 선물도 수여가 되었습니다 ㅎㅎㅎ
------------------------
이렇게 2025년 공익해봄 캠프는 모두 마쳤는데요!
어떠신가요?
너무 재밌어 보이지 않으신가요?????
앞으로 약 3개월 동안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경기도 곳곳에서
프로젝트를 진행해볼 예정인데요!
다들 많은 관심 가져주시고, 더운여름에 열심히 활동할
청년들에게 응원도 많이많이 부탁드립니다!!🙌🙌
주말연휴임에도 불구하고, 참여해주신 참가자분들 너무너무 수고 많으셨어요♥️♥️!!!!
🙏👏👏👏
그럼 저는 다음 포스팅으로 또 찾아오겠습니다~!!! 끝나는 그날까지 만괂부!!!!